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대만 타이페이 3박 4일 2019년 예스스지투어 3탄..

반응형

비가온 스펀폭포보고 다시 되돌아가는길...

안녕하세요. 인생릴리입니다.
대만여행 마지막후기 일듯 합니다.
이번 여행은 대만시내가 아닌 예스스지 입니다..
예스스지는 예류-스펀폭포-스펀-지우펀 입니다..
물론 택시투어 했고요. 예약하고 갔어요.
대만 계획짜기에서 보시면 될거고요.
자자 후기 여행 써봅니다.


예약한 투어에서 당일아니라 전날에 카톡오더라고요. 미리 만나는 장소, 시간 정해서 톡도 주고 보냈고, 투어설명 간단하게 하고, 그날 당일에 일찍와있어서 문제 없이 잘 만났고, 이제 출발했어요. 한국말 잘 못해서 영어로 겨우겨우 소통되었답니다. 말 안통해도 걱정하지마세요. 번역기한테도 있겠지만 저는 직접 듣고싶어서 영어로 소통했어요. 갈때마다 예스스지 투어 가이드북 받았고.. 가이드북 보면서 우리가 가야할 곳 위치 있더라고요. 택시가이드가 어디서 만나는지, 내릴곳도 알려주고, 시간도 정해주니, 꼭 모르면 톡하라고 설명이 좋았어요. 가이드북에 위치 어디있는지 그것도 찍어놨고.. 한국어로 써있더라고요.. 저는 말햇듯이 여행가기전에 살짝 공부했고, 어느정도 이해했답니다. 숙소에서 예류까지 1시간 걸렸고, 예류가기전에 스팟있다고해서 내려서 사진까지 찍어줬어요. 그날 바람이 엄청 불었고, 날씨도 먹먹한 구름이였어요. 비오기전이였답니다. 아주 바람에 싸대기 맞았답니다. 그래도 사진은 건졌네요.

예류가기전 어디엔가..

먹구름보니 이제 비가 오기 시작할듯 합니다.
사진 다 찍고 예류 이동합니다. 오우! 여기도 싸대기... 바람 장난 아닙니다. 여왕도 찍었고, 골고루 찍었는데 얼굴있는 공개하기는 어렵네요. 단 이걸로 풍경으로 봐주세요.

예류 풍경..

다 보고 택시가이드 있던곳 가서 스펀폭포 갑니다.
일정이 짜여서 시간 단축하니 만족하네요. 스펀폭포 이동하는데 비가 옵니다. 한국에서 사갔던 우비 입어요. 진짜 우비 짱이여요. 달라붙지도않고 덥지도않고 우비랍니다. 값싼우비가 아니라 가격 좀 있었어요. 만원 안넘는걸로 기억합니다. 우비가 잘 가려줘서 여행 할 맛납니다.

스펀폭포..

날씨가 꾸져도 사진은 건져야 생각나더라고요. 물론 영상도 찍었고, 스펀폭포는 사람 엄청 많았어요. 사진도 찍을라고 바글바글... 저랑 새언니는 좀 더 아래로 가니까 사람 없더라고요. 팍팍 찍었어요. 올라가면서 되돌아가는길에 문어꼬치 파는거 간식 사먹었고, 먹고 갑니다. 택시가이드 위치 미리 파악해서 만났고, 스펀으로 이동합니다. 가까워요. 주차한데로 오면 알아서 갑니다. 마음에 드는 투어네요. 스펀은 풍등하러 갑니다. 비도 살짝 오고, 풍등하려면 작성해야하는데, 건강,사랑,돈,진로 각각 맞게 써서 풍등 날릴 준비 합니다.

스펀에서 풍등날릴 준비하다가 다른곳에 사진..


직원이 사진 잘찍더라고요. 마음에 들었고 값어치만해서 거기서 기념품도 사고.. 풍등 날린거 다 보내고, 구경하러 갑니다. 땅콩아이스크림도 먹었고, 좀 더 가다가 닭날개볶음밥도 먹었고.. 끝까지 구경하다 왔던곳으로 다시 갑니다. 자자 마직막 코스 지우펀 갑니다. 왜 지옥펀인지.. 갑니다.. 이때 지우펀 비가 거세게 옵니다.. 와 거세게오는 비가 여행에 세번째네요. 어우 사람도 치이고, 구경 제대로 못한듯.. 홀릭 틈틈히 구경했답니다. 위에서 아래까지 구경하다 갑니다. 아 팁드리자면 위에서 아기자기한 마그넷 파니까 거기서 사세요. 내려가면 없어요. 꼭 잊지마시고 기념품 쟁여하시길 바랄게요. 비가 많이 와서 배도 안고프고, 안땡기고, 걍 타이베이가서 먹는걸로 했어요. 겨우 사진도 찍었고..

비가 많이 왔던 지우펀..

이렇게 예스스지투어가 8시간인데 타이베이까지는 살짝 넘겼어요. 타이베이가는데 차가 엄청 막혔음.. 저녁은 안먹었고, 편의점가서 안주,간단한 요기해서 맥주 사갖고 숙소가서 쉬었네요. 택시가이드도 수고했고, 설명도 좋았고, 살짝 아쉬운게 있다면.. 택시타는데 간단한 간식이나 마시는거 있었으면 만족했을텐데요.. 아쉬움이 남지만 그래도 투어는 만족했네요. 그리고 사진은 핵심만 올린거라 참고 하시면 좋겠어요. 날씨만 좋았다면 차 한잔 했을텐데.. 그럴틈은 없네요.. 지우펀에서 1박했다면.. 사진은 건질 수 있을것 같아요. 그렇게 여행 후기 끝났습니다. 마지막일정은 자유라서 글은 안남기겠습니다.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