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떼제배(TGV), 유로스타(Eurostar) 예매

반응형

 

안녕하세요. 인생 릴리 입니다.

떼제배(TGV), 유로스타(Eurostar) 예매 하는 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영어 기본적으로 아시면 문제 없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많이는 알지 못했고, 블로그 후기, 카페 후기, 다 뒤져서라도 거의 직접 예매 해봤습니다. 직접 해봐야 경험을 안다고 합니다. 저도 좋은 기억으로 남았고, 신기하게도 예매가 되고, 이메일까지 완벽하게 잘 되었고, 본인이 흐뭇합니다.

그러니 여러분도 구간권과 패스권 가격 비교 잘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저도 해봤고, 구간권이 싸서 다 예매하고 갔습니다.

그럼 예매하러 가볼까?

떼제배(TGV)에서 영어로 바꿔봅시다. 프랑스 국기 눌러서 영어 눌러봅니다.

 

바젤(Basel) - 파리(paris) , 날짜선택, 성인아니면 유스(생일안지난 만으로 봅니다) 다 선택했으면 체크 클릭합니다.

 

빨간 줄 보면 환승있다거나 환승없다거나 잘 보고, 그 다음 가격 비교해서 가시면 됩니다. 오른쪽에 보면 역 이름이 나옵니다. 그냥 파리가 아니라 리옹역에서 하차합니다. 꼭 구글맵 지도 저장하길 바랍니다. 다 선택했으면 체크 해봅니다.

 

  

좌석인데, 전에 말했듯이 선호좌석 상관없으면 선택하고, 창가쪽 앉고싶다하면 창가쪽 선택하고, 통로쪽 앉고싶다하면 통로쪽 선택하면 됩니다. 선택해서 체크한 다음에 이름 / 성 / 일 / 월 / 년 쓰고 다음 체크 해봅니다.

우리나라는 성 / 이름 / 년 / 월 / 일 이렇게 쓰는거지만, 외국에는 반대로 써줘야 합니다. 어차피 여행가는 사람이 외국인이기때문에 꼭 반대로 써서 배려 해봅시다. 

 

다음 창 넘어가면 소요시간 / 환승 / 호,좌석번호 / 이름 확인 하고, 결제 카드 선택 체크합니다.

 

  

모든 결제 창 넘어가면 거의 카드번호 / 본인이름 / 년,월 / 뒷3자리 / 국적(Republic of KOREA) / 집주소(길or 동까지만 씁니다) / 우편번호 꼭 한 번 더 확인해서 체크하고 다음 넘어가면 은행결제 나옵니다. 중복 될 것 같아서 과감하게 빼버렸습니다. 거의 다 비슷하니까 결제까지 다 되면 이메일 올겁니다. 

만약 넘어가는데 빨간 줄 나오면 그게 오류 난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러니 꼼꼼하게 확인 잘해서 넘어갑니다.

이렇게 완료되면 다음 유로스타(Eurostar) 예매 하러 갑니다.

 

유로스타(Eurostar)는 최소 30분 - 1시간전까지 도착해야합니다. 먼저 티켓예매 완료 된것을 창구 가서 표로 바꿔줍니다. 바꾸고나서 여권과 티켓 수속받는다. 가면서 본인이 타야 할 기차 알아봅니다. 알아보고 어디서 타는지 확인하고 시간 남으면 여유있게 탑승합니다.

여행가는 사람은 거의 다 편도로 구입하면 됩니다. 파리 북역(Pais Gare du Nord) 꼭 파리 지하철 노선도 확인 하시길 바랍니다. 도착은 런던으로 했는데도 거의 런던 세인트판크라스역(London St.pancros) 하차하게 됩니다. 

 

  

아침부터 오후1시 18분 가격이 변동없는거 보입니까? 오후 지나니까 가격 상승입니다. 유로스타는 예약 빨리 할 수록 가격이 싸진답니다. 안했다면 가격이 올라갑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시간 선택해서 다음 창으로 가봅니다.

 

  

체크하고 다음 창 가봅니다.

 

  

이거 의미없습니다. 다 돈내고 하는 것이니까 그냥 넘어가서 체크하면 다음 창에 가봅니다.

 

가입해야하는데 필수 아녀도 됩니다. 빨간 표시 체크합니다.

 

본인이 예약한거 다시 한 번 더 확인 하고 아래글 넘어가면 됩니다.

 

  

이름 / 성 / 이메일주소 / 핸드폰번호(0빼고 다 쓴다) / 여행이유-비즈니스(선택)

  

유럽 사람들은 다 페이팔 씁니까? 정말 유럽카드 궁금합니다. 아무튼 카드 체크하고, 또 체크하고 다음 결제체크 넘어가봅니다. 

 

위에 참고 하시면 됩니다. 예매하는 것도 쉽습니다. 잘 하실거라고 믿겠습니다. 혹시라도 안된다면 저에게 문의 드렸으면 합니다. 캡쳐하셔서 문의 드리면 제가 왜 안되는지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거의 실패는 없으니까 걱정하지마시고 꼼꼼하게 써서 이메일까지 오면 완수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