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

일본여행 올림푸스 미러리스 사진

반응형

  

아웃포커스

안녕하세요. 인생릴리입니다. 이번 사진은 여행이지만 제가 찍은 사진을 가져왔습니다.

미러리스 카메라와 제 예전 아이폰 6 사진을 몇 장을 가져오도록 하겠습니다.

아직 제얼굴은 공개하기는 마음의 준비가 안되는 것 같습니다. 조금만 너그럽게 이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불매여행 인 것 압니다. 이미 예전에 다녀왔으니 사진에 참고 해주시면 될듯합니다.


  

위 세장은 자동

찍었는데 아직 뒷 배경이나 사람 약간 흐리게 나오지는 않았습니다. 아무래도 자동이다보니까 조절이 안 된 것 같습니다.


  

첫, 가운데 사진은 아웃포커스 끝 사진은 자동

아웃포커스는 너무 밝으면 사람인물이 어둡게 나옵니다. 조금 더 조절 했다면 약간 사람인물이 밝게 나왔을 겁니다.

밝거나 어둡거나 이게 조절이 안됩니다. 아 적응이 덜 되었나 생각해봅니다. 

일단 부정적으로 생각하지마시고 왜 이렇게 나왔는지 설명이 있을겁니다. 번갈아가면서 찍었더니 이런 사진이 나오는지 의문이 갑니다. 다음 사진은 가봅시다.


  

윗 사진 자동

앞에 인물사진이 흐리면 뒷 배경이 약간 밝게 나오시는거 보여집니다. 저도 번갈아가면서 많이 찍었어야 했는데, 저기 교토에 있는 후시이미나리 입니다. 여우신사답게 여우동상이 보일 겁니다. 이렇게 아침 일찍 갔는데, 사람이 많았습니다. 

새벽에 가신다면 사람 없는 곳 사진 찍으시길 바랍니다. 그게 엄청 부럽습니다. 교토에 숙소 잡았다면 인생 사진 건질거라고 생각합니다.


사진 자동

노출이 안되어서 사진 실패입니다. 이러니 어둡게 나옵니다. 보시면 알 것 같습니까?


  

자동 / 아웃포커스 / 아웃포커스

오사카에 있는 유니버셜 다녀왔습니다. 이 날은 딱 하루만 흐리고 비가 왔습니다. 비가 오는 날에는 사진 찍어줘야 합니다. 비가 오거나 날씨가 흐리거나 밝거나 언제나 사진 찍을겁니다.

기념품 사진은 당연하게 아웃포커스 찍는게 답이랍니다. 사물이나 인물은 아웃포커스, 배경은 자동? 아니면 번갈아가면서 찍어 보는 것도 비교 해봐야 합니다. 이것 저것도 해보면 사진 알 수 있고 실력은 차차 늘게 됩니다.

물론 저는 아직 멀었습니다. 그러니 욕은 하지말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도 알고있습니다.

그리고 야경은 아직 찍어보지는 못했지만 곧 찍게 됩니다. 

 

자동 / 아웃포커스

비오는 날에는 흐리거나 인물에 사진 찍다보니까 잘 안나오게 됩니다. 아무래도 렌즈의 한계가 있을까 생각 싶고, 아니면 제가 못찍을 수도 있습니다. 

유니버셜 지구본으로만 찍은거라 사람인물 흐리게 나와야 할텐데 그나마 이게 잘 나오는걸로 골랐습니다. 다른 것들은 흐리게 나왔고, 패스 했습니다.


 

아웃포커스 / 자동

사물이나 음식 비교 해보시면 아시겠습니까? 아웃포커스가 제일 나을겁니다. 


    

아이폰 6 야경으로 한 번 찍어 봤습니다. 아 비교가 안됩니다. 역시 핸드폰은 야경보다는 풍경이 잘 나오기는 합니다.

보여주고 싶은데, 이미 다른 블로그에 올려져 있어서 중복은 어렵고, 나중에 차차 올리게 되면 그때 블로그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인내심 조금만 참아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다음 글은 제가 유럽 루트 짠거 보셨습니까? 그럼 사진은 중복 안되게 최선을 다해보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명절 잘 보내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